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자료는 고슴도치입니다. 고슴도치는 조카가 열심히 키웠던 애완동물이고, 저 또한 키우고 싶어서 고슴도치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고슴도치 하면 제일 먼저 생각 나시는것이 무엇이세요? 아마 제일 먼저 생각나시는 것이 가시 일 것입니다. 

귀여운 얼굴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등에 가시가 있어서 가시에 찔릴까봐 키우기를 꺼리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고슴도치 특징?

고슴도치는 주로 야행성이며 지렁이 또는 웜 그리고, 곤충들을 주식으로 하며 오이 등과 같은 일부 식물들도 잘 먹습니다. 피부의 털은 조직 변화로 인하여 포식자로부터 방어를 하는 역할을 하기 위하여 가시처럼 진화가 된 것입니다.

고슴도치에게 위협을 가하게 되면 네 다리를 배 위에 모아서 공처럼 몸을 둥글게 웅크려 자신을 보호를 합니다. 

 

고슴도치의 수명?

애완동물을 키우면서 제일 걱정이 되는 것이 수명일 것입니다. 예쁜 애완동물을 평생 같이 했으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애완동물의 경우 인간의 수명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일부 애완동물은 사람보다 오래 사는 동물도 있기는 하지만요.

보통 고슴도치의 경우 10년 정도 살지만, 10년 사는 경우는 야생에서 생활을 할 경우이며, 애완용으로 키우는 고슴도치의 경우는 평균수명이 4~6년 정도 산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슴도치의 먹이?

위에서도 언급해 드렸듯이 밀웜 및 곤충을 잘 먹습니다. 아직 전용으로 고슴도치의 사료는 나오지 않아 고양이 사료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물류도 잘 먹고, 고슴도치에게 깨끗한 물은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해줘야 하며, 스트레스로 인해 고슴도치의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으니, 너무 괴롭히면 안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ET > 고슴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텐다드-고슴도치  (0) 2020.05.1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