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미숫가루 달달한데 몸에 좋을까?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미숫가루 여름이면 얼음까지 넣어서 시원하게 한잔 마시면 정말로 시원하고 맛있는 여름철 대표 음료 이면서 먹으면 든든한 간식도 되는 것 같습니다. 

 

미숫가루는 시골집에 내려가면 직접 곡물들을 잘 말려서 혼합하여 맛있는 미숫가루로 만들어서 싸주시는데요. 식사대용으로 한잔씩 잘 마시고 있습니다. 그런데 달달하게 먹기위해서 넣는 설탕 및 꿀 등 첨가하는 것이 몸에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미숫가루

 

 

▣ 미숫가루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나?

 

미숫가루에는 몸의 3대 영양소라 불리우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숫가루에는 몸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등 평소에 쉽게 섭취를 할 수 없는 영양분들도 함께 들어 있기 때문에 영양 균형을 맞추는데 좋습니다.

 

평소에 다이어트를 생각하시고 미숫가루를 식사대용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미숫가루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는 많지만 100g 당 칼로리가 358kcal 로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생각을 하시고 드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  미숫가루 효능은?

 

 

뼈 건강에 도움 

 

미숫가루에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마시게 되면 뼈 건강과 근육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감량에 도움 

 

위에서 언급드린것 처럼 미숫가루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드셔야 됩니다. 미숫가루를 식사대용으로 마시면 하루 권장 칼로리를 넘지 않게 되고 여러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를 할 수 있어서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 예방

 

미숫가루에는 검은콩이 들어 있는것도 있기 때문에 검은콩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도 들어 있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도 좋습니다. 다만 혈당을 주의해야 하는데 혈당관리를 위해서는 설탕보다는 벌꿀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 미숫가루의 부작용은?

 

미숫가루는 정해진 양을 넘어서 너무 많이 먹게되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정해진 양을 알맞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