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파일 관리 툴 파일즈바이구글(files by Google) 정크파일 관리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다 보면 정크파일 및 불필요한 파일이 생성이 되어 스마트폰이 느려지게 됩니다. 정크파일 및 스마트폰 파일을 정리하고 관리를 할 수 있는 구글에서 만든 앱이고 이 앱을 사용하려고 다운로드 횟수는 10억회 다운로드가 되어서 믿고 사용을 하실 수 있는 앱입니다. 

 

 

★ 정크파일이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다 보면 임시적으로 생성되는 파일 또는 아무 쓸모도 없이 생성된 쓰레기 같은 파일을 의미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Files by Google 을 검색하여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다음과 같이 열기가 나타납니다.

 

Files by Google

 

 

구글 파일즈바이구글을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이 휴대폰에 있는 저장공간들이 모두 나타나게 됩니다. 정크 파일을 정리를 하겠습니다. 정크 파일을 누릅니다.

 

정크파일 정리

 

 

다음과 같이 정크파일을 정리를 하면 스마트폰의 공간이 확보가 된다고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거의 0.92GB의 여유공간이 생기네요. 

 

정크파일 삭제

 

 

삭제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최소 30초 ~ 5분, 정크 파일이 많아도 5분 내외로 끝나는 것 같습니다. 

 

 

삭제

 

 

다음은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정리를 할수할 수 있습니다. 사용빈도가 낮은 앱들이 모두 표시가 되어서 선택하여 정리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사용하지않는 앱

 

 

앱의 정보를 보면 설치된앱, 시스템 앱, 사용하지 않는 앱, 게임 앱으로 구분을 해서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정보

 

 

스마트폰 저장소의 사용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 및 저장소를 많이 차지하는 파일들은 삭제를 하여 충분한 공간을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