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에 좋은 식품들은 무엇이 있으며 효능은?

 

안녕하세요. 비가 오면 콕콕 쑤시는 무릎관절 많이 불편하신 분들이 정말로 많은 것 같습니다. 계단을 오르거나 등산을 하실 때 무릎이 시큰거리고 무릎 통증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병원에서 무릎관절에 대한 시술을 받기도 하시고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또는 영양제를 챙겨 드시기도 합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식품)

 

우슬뿌리

우슬은 한국과 일본에서 주로 분포하고 있으며 주로 습기가 있는 곳에서 서식하고 높이가 50~100cm까지 자랍니다. 모양은 무릎처럼 마디가 두드러지고 가지가 갈라진다고 합니다. 

우슬 뿌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관절치료에 효과적이며 우슬 뿌리에 다량 함유된 사포닌과 칼슘이 염증을 완화하고 통증 완화 및 골격의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우슬은 연골 세포수와 연골 두께를 증가시켜 염증 물질을 약 78%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슬뿌리

 

 

호랑이콩

호랑이콩은 강낭콩의 일종이고 콩에 빛깔이 호랑이의 무늬와 비슷해서 호랑이 콩이라고 불립니다. 호랑이콩의 다른 이름은 울타리를 타고 올라가 자란다고 하여 울타리 콩이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호랑이콩에는 칼슘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에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많이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무릎 연골 손상을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호랑이콩
이미지출처 MBN  천기누설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유제품 및 생선 

 

뼈와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은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유제품류과 칼슘이 풍부한 생선을 드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칼슘과 비타민D는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도움이 되면 선천 면역력과 후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칼슘이많은 음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