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려견의 문제가 되는 행동을 고치는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심하게 물어뜯거나 공격성을 보인다거나 짖는 행동 등 많은 반려견의 행동들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 반려견이 과도하게 짖는 경우

 

반려견이 짖는 경우는 몇가지가 있는데 새로운 사람이나 동물이 자신의 영역에 있을 때 나 무엇인가에 깜짝 놀랐거나 외부의 소리로 인하여 심하게 짖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짖는 원인을 파악해야 되며 보호자가 제지를 해도 계속 짖을 경우 보호자는 짖는 반려견에게 훈육을 목적으로 소리를 지르거나 화를 내서는 안됩니다. 

 

 

 

✱ 반려견이 무는 경우

 

자기 방어나 성장기의 이갈이로 인해 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강아지가 물었을때는 강아지에게 위협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시켜주며 이갈이의 경우는 가려움과 통증을 완화를 해줘야 됩니다.

 

 

✱ 배변을 아무데나 할 경우 

 

강아지들의 습성은 자신의 생활공간에는 배변을 하지 않고 깨끗하고 구석진 곳에 배변을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배변을 아무 데나 할 경우는 반려견이 편안하게 배변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을 해주면 자연적으로 배변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자가 없을때 불안을 느끼는 경우

 

주인이 외출하고 개가 집에 혼자 있을 경우 불안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여러 가지 문제 행동을 하는 것을 분리 불안증이라고 합니다.

 

분리불안증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강아지의 사회성을 회복시켜주어야 하고, 가족들과의 애착관계를 개선해서 강아지의 자신감을 키워 주어야 하며, 홈 얼론 교육을 가르쳐서 강아지가 혼자서도 잘 지낼 수 있도록 가르치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 산책 시 보호자의 말을 듣지 않고 끌고 다니는 경우

 

강아지가 어릴 때부터 산책에 대한 적응을 시켜 올바른 교육이 필요한데요. 산책을 하면서 여러 가지 냄새를 맡고 환경을 접하며 여러 사람들 또는 다른 강아지들과 어울릴 수 있는 사회화를 시켜주면 안심하고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PET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트 와일러(Rottweiler)  (1) 2020.09.02
사모예드(Samoyed)  (0) 2020.09.01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West Highland White Terrier)  (4) 2020.08.29
미니어처 핀셔(Miniature Pinscher)  (0) 2020.08.28
파피용(Papillon)  (0) 2020.08.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