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이 절대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은?

 

안녕하세요. 사람의 식사시간에 반려견이 애교 및 배고픈 눈빛으로 지금 먹고 있는 것을 달라는 신호를 엄청 보냅니다.  저의 경우는 맘이 약해서 사람이 먹는 음식 조금만 주면 괜찮겠지 하고 음식을 주는데요. 줘도 되는 음식이 있고 주면 절대로 안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정말로 중요하여 이 블로그에 몇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의 종류를 더 추가하여 왜 안 되는 지도 같이 추가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강아지와 고양이가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

 

강아지와 고양이가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

강아지와 고양이가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 안녕하세요.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절대로 주어서는 안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저도 시골집에 가면 강아지들이 있어서 사

www.jjangguone.com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에 대해서 설명을 합니다. 처제가 기르는 강아지가 있는데 꼭 내가 밥 먹을 때면 애처로운 모습으로 저를 쳐

www.jjangguone.com

 

반려견이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펄신(Persin)이라는 높은 지방산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반려견의 치명적인 독성물질입니다.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및 가슴 부위에 비정상적 분비액 축적 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토마토 

 

토마토는 사람에게는 정말로 좋은 채소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당연히 반려견에게도 좋다고 생각을 하고 주신느 분들이 많은데요. 증상으로는 떨림과 심장 부정맥을 유발을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달걀

 

삶은 달걀은 괜찮지만, 날 달걀의 경우는 살모넬라균이 들어 있어서 반려견에게는 정말로 좋지 않습니다. 균으로 인한 독성이 반려견에게는 정말로 빨리 진행이 됩니다. 

 

달걀

 

소금 

 

사람도 마찮가지로 소금을 많이 먹게 되면 신장에 문제를 일으키듯이 반려견에게도 문제가 됩니다. 

 

소금

 

포도 

포도나 건포도의 경우 반려견에게 신장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위험수위에 근접하게 먹었을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동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됩니다. 

 

포도

 

 

커피 

 

커피의 경우 제일 문제가 되는것이 카페인입니다. 반려견에게는 정말로 치명적입니다. 카페인 중독 증상으로는 불안정함, 근육 통증, 심박수 증가 및 혈압 상승이 있습니다. 

 

커피

 

양파

 

양파는 사람에게는 건강식품이지만 반려견에게는 위험한 식품입니다. 양파의 성분중 알릴프로필과 티오설페이스란 물질이 들어 있어 반려견의 적혈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빈혈, 구토, 적혈구 파괴, 위장장애 등이 있습니다. 

 

양파

 

초콜릿

 

초콜릿의 경우 카페인과 혈관확장제가 함유가 되어 있어서 반려견의 신경 시스템에 흥분작용과 독성을 주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과도한 흥분, 설사, 구토, 혈압상승등이 있습니다. 

 

초콜릿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서 절대로 주어서는 안 될것 같습니다. 주기적인 예방접종과 동물 병원의 건강검진으로 건강한 반려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