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이(Shar-pei)

 

샤페이는 주름이 많은것으로 인기가 좋으며 쭈글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샤페이의 경우 주름이 많을수록 가격이 더욱 비싸다고 합니다. 예전에 G드레곤이 키우면서 유명세를 날렸습니다. 

 

 

 

샤페이는 중국의 남부에서 유래된 개 품종이며,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견종 기원은 206년에서 202년으로 추정이 됩니다. 예전에는 투견 및 사역견으로 활약을 하며 매우 인기가 좋은 품종이었지만, 1940년대 중국에서 개사육은 사치라는 사상에 의해 많은 샤페이가 죽음을 당했습니다.

 

 

그후 미국에서 수요가 발생하였고,홍콩 및 마카오, 대만의 비양심적인 사육자들이 불독,불테리어등과 교배를 하여 미국에 팔았다고 합니다.

 

 

▶샤페이의 특징?

 

 

샤페이는 노안의 견종중에 하나 입니다. 피부에 문제가 있는것처럼 아주 쭈글쭈글 하지만 샤페이의 특징이므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샤페이가 초기에는 가축을 몰고 보호하는 견종이었습니다. 

 

 

샤페이는 중형견으로 분류가 되며 체고의 높이는 45~56cm 정도 되며, 평균적으로 몸무게는 16~29kg 정도 됩니다. 샤페이는 털의 길이에 따라서 단모, 장모, 베어코트로 구분이 됩니다. 

 

 

 

 

▶샤페이의 성격?

 

 

샤페이는 잘 짖지 않으며 비교적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잘짖지 않기 때문에 가정에서 키우기 적합한 품종입니다. 애교는 적은편입니다. 은근히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강한 견종입니다. 

 

 

외모와는 다르게 겁이 많은 성격입니다. 가족이 아닌 동물들과 낯선 사람에게 경계심이 매우 강합니다. 

 

 

반려 동물로 아주 매력적인 샤페이 가끔 보면 바닥에 수건을 던져 놓은것 처럼 보일때도 있습니다. 오늘도 반려 동물인 샤페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PET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우차우(Chow Chow)  (0) 2021.02.25
올드잉글리쉬쉽독(Old English Sheepdog)  (0) 2021.02.22
그레이트 피레니즈(Great Pyrenees)  (0) 2021.01.13
하바네즈(Havanese)  (0) 2021.01.12
자이언트 슈나우저(Giant Schnauzer)  (2) 2021.01.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