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연어 효능 및 건강하게 먹는 방법

 

요즘은 맛있는 음식 그리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많이 찾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슈퍼푸드라고 하며 미국의 타임지는 식품에 영양소가 많고 면역력 증진 및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10가지 식품을 슈퍼푸드라고 하였습니다. 

 

그중에서 연어도 슈퍼푸드로 선정이 되었는데요.  연어는 버릴 것이 없고 다양한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는 고급 어종에 속합니다. 

 

 

 

 

연어의 효능은?

 

 

▣ 면역력 향상 

 

연어에는 많은 마그네슘과 비타민 D , 오메가-3 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오메가-3의 경우는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하여 면역력 체계를 강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다이어트 효과

 

연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습니다. 

 

 

▣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

 

연어에 들어가 있는 오메가-3 성분은 혈압과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연어에 들어가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주어 혈관의 수축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 노화방지와 피부 노화 방지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노화 방지 및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의 탄력을 높여 줍니다. 

 

▶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지만 연어를 섭취를 하실 때 주의점이 있습니다. 연어에 다량 함유된 오메가 3의 경우는 혈액을 묽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수술 예정이나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섭취를 하지 말아야 됩니다.  섭취를 하고 남은 연어는 꼭 냉동보관을 해야 됩니다. 

 

 

 

좋은 연어 고르는 방법은?

 

좋은 연어는 눈이 투명하고 비늘이 깨끗하게 잘 붙어 있으며 아가미가 밝은 적색을 띠는 연어가 맛있고 좋은 연어입니다. 

 

손질된 연어를 고를 실 때에는 연어의 살을 눌렀을 때 누른 자리가 다시 올라오고 수분이 마르지 않은 연어가 싱싱한 연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