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리하게 파일공유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갑자기 친구들과 또는 직장동료 또는 직장상사에게 용량이 큰 파일을 보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보낼수 있는 방법은 찾아보면 몇가지는 나오지만 그중에서도 쉽고 편리한 구글드라이버를 사용을 하여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사이트 

 

 

https://www.google.co.kr/intl/ko/drive/

 

업무/가정용 Cloud Storage - Google Drive

클라우드에서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유하세요. Google 계정 하나당 15GB의 저장용량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www.google.com

 

 

구글드라이브로 공유하기 

 

구글드라이브를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드라이브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주소는 위에 링크에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구글계정을 만드시고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세요.

 

구글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 무료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15GB 정도 제공을 하여 주고 구글 드라이브의 클라우드 저장소에서 팡일 공유 및 폴더 공유 문서 및 스프레드 시트 등을 공유를 하여 공동 문서 작업 및 협업도 가능합니다.  내 드라이브를 누르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메뉴창을 띄웁니다.

 

구글드라이브 내 드라이브

 

새폴더 만들기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이 새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새 폴더 이름은 사람공유폴더로 하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 파일공유

 

생성한 사람공유폴더에 들어갑니다. 

 

구글드라이브 공유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파일 업로드를 선택을 하실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를 선택을 하고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구글드라이브 파일업로드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를 하였으면 올린 파일을 선택을 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링크생성을 선택을 합니다. 

 

구글드라이브 공유

 

권한을 선택한후 링크주소를 다른사람에게 알려주면 링크로 파일을 다운로드 또는 파일을 보실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링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