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무새의 종류 및 특징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앵무새에 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앵무과에는 수백 종의 새가 있으며 보통 열대지방이나 뉴질랜드, 태평양 등의 섬 등에서 앵무새를 자연에서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앵무새는 대부분 무리를 지어서 서식을 합니다. 깃털은 화려하고 다양하며 나무 열매, 버섯, 꽃, 꿀등을 먹으며 곤충도 잡아먹습니다. 

 

야생에서는 돌 틈, 나뭇가지에 집단으로 둥지를 틀고 생활을 하기도 하며 한번에 1~12개의 알을 낳습니다. 특히 집에서 관상용으로 키우시는 분들이나 새를 처음 키워보시는 분들은 사랑앵무를 키워 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제일 키우는데 까다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앵무새의종류

 

앵무새의 종류 

 

◆ 사랑앵무

사랑앵무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기르는 앵무입니다. 몸길이는 대개 18cm 이며 수컷과 암컷은 거의 같은 색입니다. t색이 다양하고 예뻐서 관상용으로 많이 키우고 있는 앵무입니다.

사랑앵무

 

◆ 모란 앵무 

크기는 사랑앵무보다 조금 큰 편이며 인기가 많은 앵무입니다. 색 유전이 다양하여 정말로 다양한 색의 앵무들이 있습니다. 

모란앵무

 

◆ 왕관 앵무 

왕관앵무는 평균 크기는 25cm ,평균수명은 15~20년입니다. 왕관앵무는 휘파람을 잘 불며 언어능력도 소형 앵무새 중에는 잘하는 편에 속합니다. 멋진 우관이 왕관 앵무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왕관앵무

 

◆ 홍금강

금강 앵무는 화려한 깃털과 크기가 큰 앵무새입니다. 꼬리가 몸길이의 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아주 길고 활동성이 좋은 앵무새입니다. 평균 크기는 100cm , 평균수명은 50~80년입니다.

홍금강

 

◆ 그레이트 코카투

그레이트 코카투는 눈처럼 하얀 깃털이 특징이며 노란 우관이 특징입니다. 놀라거나 흥분을 했을 때 우관를 펼치며 성격은 장난기가 많고 사람을 아주 좋아합니다. 지능이 높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교육을 잘해주면 좋습니다. 평균 크기는 50cm이며 평균 수명은 20~40년입니다.

그레이트코카투

 

앵무새를 가정에서 관상용 또는 애완용으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앵무새를 키우면서 주의를 해야 할 점이 도망갈 위험이 있으므로 생장 밖으로 날게 해서는 안 되며 새를 만진 후에는 깨끗이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장은 매일 규칙적으로 청소를 해주고 일주일에 한 번씩은 새들에게 분무기로 물도 뿜어 줘야 합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로커다일 게코(무리쉬 게코)  (0) 2021.06.16
애완용 물고기 플래티  (0) 2021.06.02
애완용 물고기 베타  (0) 2021.05.20
애완용 물고기 제브라다니오  (0) 2021.05.11
애완 물고기 네온테트라  (0) 2021.05.0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