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이 나오는 메타버스는 무엇이고?  메타버스 기술은 무엇이 있나?

 

요즘 잡지나 방송매체 그리고 책에서 제일 많이 나오는 단어는 메타버스입니다. 매일매일 메타버스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어서 정말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는 정부, 기업, 예술등에 다양한 분야에 메타버스를 접목을 하여 적극적으로 도입 및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메타버스는 무엇인가? (Metaverse) 

 

메타버스는 무엇인가? 메타버스의 단어는 초월, 가상이라는 뜻의 영어의 메타(Meta)와 현실의 세계를 뜻하는 영어 유니버스(Universe)가 결합이 되어 생성된 단어입니다. 3차원의 가상세계를 초월한 세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기존에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라는 단어보다 더욱더 발전된 개념이며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가 된 형태이기도 합니다. 최근의 트위니티, SNS 서비스가 메타버스의 사례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가 발전이 되면서 앞으로 주목을 해야할 기술은 무엇이 있을까?

 

메타버스의 플랫폼이 발전이 되면서 수많은 미래의 먹거리가 생겨났고 그중에서도 가상화폐, NFT , 5G 및 재택근무 등 다른 섹터들까지 모두 다 연결이 되어 하나의 거대한 커넥션으로 운용이 될 수 있는 기술이라 주목을 끌고 있는 기술입니다. 

 

메타버스의 게임은 기존의 게임, 온라인과 차이점이 나의 분신인 캐릭터를 만들어 웹 또는 소셜 등에서 자유롭게 생산, 활동을 할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수익화까지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미래형 테마라 볼 수 있습니다. 

 

2006년 출시된 로블록스가 대표적인 가상세계의 플랫폼 입니다. 로볼 록스의 경우는 저희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게임이고 레고 모양의 아바타를 통해서 서로 소통도 하며 게임과 놀이뿐만 아니라 로벅스라는 자체적인 화폐를 통해서 돈도 벌고 소비도 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앞으로도 엄청나게 발전이 될수 있는 기술이며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시장을 잘 준비를 하면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