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시금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슈퍼 푸드'라고 부르고 미국의 타임지에서는 영양소가 많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체내의 독소 배출을 하는 10가지의 식품을 선정하여 세계 10대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슈퍼푸드로 선정된 식품으로는 녹차, 블루베리, 토마토, 시금치, 브로콜리, 마늘 , 연어, 적포도주, 견과류, 귀리 가 있습니다. 

 

10대 슈퍼 푸드중의 시금치는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이며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처음 재배되었다가 중국을 거쳐 16세기경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시금치

 

 

시금치의 효능은?

 

▣ 눈 건강 및 안질환 예방 

 

시금치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 A가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눈에 좋은 성분인 루테인, 제아크산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망막의 중심부인 황반이 손상되어 시력이 급하게 떨어지는 질환인 황반 변성 또는 사물이 흐려 보이는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강화

 

시금치에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A 등 면역력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혈관 질환 예방 

 

시금치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 권장합니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낮은 나트륨이 우리의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 골다공증 예방

 

시금치에는 비타민K 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K 는 뼈 기질 단백질의 조절계 역할을 하고 칼슘 흡수를 개선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함암에 도움

 

시금치에는 엽록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3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동물을 대상으로 연구에서 엽록소가 해테로 사이클릭아민의 발암 효과를 차단하는데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