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관리를 위한 위암에서 멀어지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건강검진으로 위 내시경을 받고 왔습니다. 위 내시경을 받을 때마다 항상 마음의 걱정이 생기는데요. 내가 혹시 위암이 아닌지? 위암이면 어떨지? 많이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 건강검진 통보 결과에서 간호사의 실수로 위염을 위암으로 잘못 타이핑을 하여 생과사를 생각으로 오간 적이 있어서 무섭습니다. 

 

위암예방

 

규칙적인 식사 및 소식하기 실천

 

위 건강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것이 규칙적인 식사와 양을 적게 먹는 것 같습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위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배부르게 먹는 것보다는 약간 모자란 듯이 먹는 소식하는 습관이 장수를 하는 비결 같습니다. 

 

탄 음식 먹지 않기

 

캠핑이나 여행을 가서 고기를 숯불에 굽거나 바비큐를 해서 많이 먹습니다. 숯불에 구우면 정말로 고기의 맛이 좋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습니다. 탄 음식에는 발암물질을 다량으로 포함을 하고 있으며 국제암연구소에서는 육류나 생선을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거나 훈제를 하는 경우 다환방향족 탄화수소, 헤테로사이클릭아민, N-니트로소화합물등 발암성 물질이 나오게 되며 이는 위암의 주된 원인물질이기도 합니다.

 

소금 적게 먹기

 

짠 음식의 경우 위암의 발병 위험을 크게 높입니다.  맵고 짠 음식의 경우 만성적으로 위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위축성 위염의 원인이 됩니다. 평소에 싱겁게 먹는 습관을 생활화 해야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

 

운동을 생활화 해야 됩니다. 적절한 운동은 신체의 기능 회복,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스 해소, 근육량 증가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부담 없고 무리가 없는 운동을 생활화해야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

 

신선한 채소 및 과일 자주 먹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자주 섭취를 해주시면 위암 발병률을 현저하게 낮춰줍니다.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는 니트로소아민의 경우 비타민C에 의해서 억제되기 때문에 신선한 야채 및 과일을 드시면 암 예방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채소섭취

 

 

금연 및 금주 하기 

 

흡연 및 음주는 위암뿐만 아니라 모든 암의 원인이 됩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금연 및 금주를 해야 됩니다.

 

금연금주

 

정기적인 건강검진

 

정기적인 건강검진은 조기에 발생되는 암을 빠르게 발견하여 완치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프지 않더라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및 국가 건강검진은 필수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종합건강검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