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를 하여 드릴 고양이는 터키쉬 앙고라입니다.  예전에 삼시세끼의 장모치와와인 산체와 같이 나온 별이를 기억하시나요?  별이의 고양이 품종이 터키쉬 앙고라입니다.

 

이미지출처 : tvN

 

16세기경에 터키 앙카라에서 프랑스로 전해진 터키쉬 앙고라 고양이는 귀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당시 '리슈리외'라는 추기경의 사랑을 엄청나게 받았습니다. 그가 죽을 당시 유언 중의 하나로 고양이들을 죽을까지 돌보는 조건으로 하녀 한 사람에게 연금과 고양이와 같이 살 집도 하나 남겼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터키쉬 앙고라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반려견용으로 인기가 많으며, 다양한 색과 무늬를 가지고 있으나 흰색 털에 푸른 눈을 가진 종이 유명합니다. 

 

 

  터키쉬앙고라 특성  

 

터키쉬앙고라 고양이의 큰 특성은 흰 고양이로 유명합니다. 다른 색의 고양이도 있지만, 터키쉬 앙고라의 상징적인 색은 흰 고양이입니다.  털은 긴 장모종에 속하며 체형은 날씬한 편입니다. 얼굴은 뾰족하고 귀는 크고 밑이 넓으며, 서로 붙어 있습니다. 

 

평균수명은 9~14년을 살며, 평균 몸무게는 3.6~5.4kg 정도입니다. 

 

 

 

  터키쉬앙고라의 성격  

 

터키쉬앙고라 고양이는 고양이 중에서 제일 영리하고 눈치도 빠릅니다. 성격은 상냥하며 정이 많아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합니다.  장난을 좋아하고, 재롱을 잘 부립니다. 

 

주인을 사랑하며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터키쉬앙고라 고양이중에 제일 많이 나타나는 오드아이  

 

흰털을 가진 터키쉬 앙고라 고양이는 오드 아이가 유난히 많은 품종입니다. 오드아이(odd-eye) 란 홍채 이색증 이라고 불리며 양쪽 눈의 색깔이 다른 것을 말합니다. 홍채 세포의 DNA 이상으로 멜라닌 색소 농도 차이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며 특히 파란 눈이 있으면 그쪽 귀가 안 들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비시니안 (Abyssinian)  (0) 2020.07.19
브리티쉬 숏헤어 (British Shorthair)  (0) 2020.07.17
러시안 블루 (Russian Blue)  (5) 2020.07.15
먼치킨  (2) 2020.07.09
라가머핀  (0) 2020.07.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