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잘 활용하여 1년에 300~500만 원 지급 혜택을 받고 월 11만 원 훈련 장려금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잘 활용하여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얼마나 지원 받을 수 있나?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1년에 한번씩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간 1인당 훈련비의 45~85%를 300만 원~500만 원의 한도 내에서 지원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어떤 분야의 직업 훈련을 받을 수 있는가?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다양한 IT 및 디자인, 요린, 외국어, 간호, 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훈련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부터는 신소재 개발 및 제조, 친환경 고기능도료 코팅, 바이오 의약품 생산 및 품질 관리, 디스틀레이 생산 및 품질 관리, 이차전지 생산 및 품질 관리등 5개 분야를 국가기관 전략산업 직종으로 추가되어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 중일 때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았는데, 이후에 취업이 되면 실업자 유형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가?

 

2020년부터 국민내일 배움 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구분 없이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 근로자과정으로 발급받았어도 퇴사 후 유효기간 이내인 경우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실업 급여를 받고 있는데 내일 배움 카드 훈련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가?

 

실업 급여를 받으면서 직업 훈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에 참여하는 경우 지원이 이뤄지는 훈련장려금(월 최대 11만 6천 원)은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절차는?

 

내일 배움 카드 발급 및 수강 신청은 가까운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됩니다.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모바일로 신청 가능 

https://www.hrd.go.kr/hrdp/ma/pmmao/newIndexRenewal.do

 

직업훈련포털 HRD-Net

오늘도 더 성장할 나를 위한 직업훈련 지식포털 안녕하세요. 로그인을 해 주세요.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 개인 기업 회원가입

www.hrd.g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