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오메가3 의 효능 및 꼭 먹어야 하는 이유는?

 

몸에 좋은 영양제 많이 챙겨 드시고 계신가요?  영양제로 드시는 종류 중에는 비타민 영양제, 유산균 영양제 등 정말로 무수히 많은 몸에 좋은 영양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TV 나 유튜브 그리고 의학잡지등에서 빠지지 않고 꼭 챙겨먹으라는 영양제가 있는데 바로 오메가 3 영양제입니다. 

 

우리 몸에서 중요한 영양소 중의 하나는 지방입니다. 지방인 오메가 3은 정말로 중요한 성분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에서 오메가3를 잘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 오메가3 의 효능은?

 

오메가 3의 대표적인 효능은 혈행개선입니다. 요즘 식습관이 기름에 튀긴 음식 및 고기와 치킨을 많이 먹는데요.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오메가 3을 복용하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오메가 3을 꾸준하게 드시면 혈중 중성지질 감소 및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 오메가3 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는?

 

오메가 3은 고지혈증이나 뇌혈관 질환 위험인자를 가진 사람만 먹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깨끗하고 건강한 혈관을 위해서는 오메가 3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 3은 지방이기 때문에 지방 음식과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에 도움이 되지만 술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술과 드시게 되면 오메가 3은 분해하지 않아 오메가 3이 지방으로 축척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여러 종류의 오메가3 제품 중에서 선택은?

 

오메가 3의 제품의 종류가 많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크게 2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동물성과 식물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선택을 하라고 하면 식물성 알티지(rTG) 오메가를 추천합니다. 

 

동물성 오메가3의 경우는 물고기가 주원료가 되기 때문에 생선의 비린냄새가 나고 식물성 오메가의 경우는 그나마 향이 안 나거나 덜나고 세포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식물성이 더 좋다고 합니다. 

 

동물성보다 식물성 오메가가 좋은 이유중의 하나는 수많은 중금속 문제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