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철인 딸기의 효능 및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시장에 가면 제일 먼저 눈의 띄는 과일이 딸기인 것 같습니다. 딸기의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는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요즘 딸기는 하우스 재배로 이제는 사계절 내내 맛을 볼 수 있지만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요즘 같은 시기에 재배된 딸기가 가장 맛있고 영양가가 높은 것 같습니다. 

 

 

 

딸기의 효능

 

눈의 피로 예방

 

딸기가 빨간 이유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심혈관계에도 기여를 하는 면도 잇씁니다.  눈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며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예방에 도움

 

딸기에 많이 들어 있는 식물성 펙틴은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으며 같은 무게의 감귤 또는 사과에 비해서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고 피부미용과 원기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딸기는 안토시아닌 및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보니 추운 겨울철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력 부분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해소에 도움 

 

딸기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C 성분의 경우 피로를 유발하는 각종 독소 및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로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보호 

 

딸기에 들어있는 항산화 예방 물질과 위장에 분비된 산으로부터 위가 손상될 수 있는 확률을 많이 낮춰 줍니다.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 

 

항상 맛있는 딸기를 고를때 많은 고민을 합니다. 맛있는 딸기를 고르는 방법은 딸기의 모양이 좋고 광택이 있는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으며 딸기의 꼭지 부위까지 붉은색으로 된 것이 맛있는 딸기입니다. 

 

딸기의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표면의 씨가 튀어 나온것은 고르지 않는 것이 것이 좋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제철 딸기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