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어탕에 넣어 먹는 산초의 효능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산초를 처음 접하게 된 때는 경주에 계신 친척분이 추어탕을 주셨는데 그곳에 산초가루를 넣어서 주셨고 그것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그때는 정말로 화장품을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화장품냄새 및 맛이 나는 산초가 몸에 정말로 좋다고 하는데요. 산초에 대해서 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음

산초는 폐와 기관기를 보호해주며 기침, 천식, 가래를 줄여주고 특히 담배를 많이 피시는 분들에게 산초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살균 및 해독작용

산초의 성분중 산숄이라는 성분이 매운맛을 내며 살균, 해독 작용이 있어 이질로 인한 설사 완화 및 회충 구제에 효과가 좋습니다. 

 

 

◆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

강력한 향균작용을 하는 산초기름은 아토피와 각종 피부질환을 완화 및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꾸준히 바르면 아토피 질환에 도움을 주는데 산초기름을 바르실 때에는 꼭 전문의와 상의 후 바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 수족 냉증 완화

산초 나무는 열 나무라고 불립니다. 산초의 열매가 아주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발이 차가운 수족 냉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위 건강에 도움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위가 좋지 않은분은 산초를 드시면 증상이 완화되며, 산초의 성분 중에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항암작용

산초에는 펀연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며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방지를 합니다. 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방지해 주며 여러 가지 암 예방 효과가 있으며 산초를 꾸준히 드시면 대장암, 췌장암, 자궁경부암 등 여러 암의 예방 및 항암 면역 치료에 좋습니다.  

 

 

 

항암 면역 치료 , 노화방지, 각종 질환에 도움이 되는 산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