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들에게 필수적으로 산책이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을 하러 가려면 피곤하고 귀찮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도 꼭 산책을 시켜야 하면 좋은 점들이 많이 있어서 산책의 필요성을 강조를 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강아지산책

 

 

▶ 주인과의 좋은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

 

산책의 경우 개에게는 사회성도 길러주는 고마운 역할을 하고 산책을 통해서 주인과의 좋은 유대 관계 생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회성이 없는 반려견의 경우 매우 공격적이거나 때로는 꼬리를 감추고 줄행랑을 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호자를 통해서 가족의 일원이 아닌 낯선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서 사회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강아지산책필요

 

 

강아지의 자연스러운 성격과 행동 교정

 

강아지의 성격과 관련이 있는 사회화가 있습니다. 혼자만 집에서 키운 강아지들에 비해서 다른 강아지 및 다양한 소리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본 강아지는 다양한 것들을 경험을 했기 때문에 배우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의가 산만한 개는 산책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도 있고 찾기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개의 성격 교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려동물

 

 

강아지의 건강을 위한 좋은 산책

 

강아지가 산책을 하게되면 온몸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심장과 폐등의 각종 기관을 단련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책을 못한 반려견의 경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산책을 자주 하는 반려견들에 비해서 건강상에 좋지 않습니다.  대신 주의를 해야 할 점이 너무 무리하게 산책을 시키거나 시간과 강도를 늘이게 되면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려동물산책

 

건강하게 잘 키우려면 동물병원에서도 주기적인 반려동물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반려동물에게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이 된다면 꼭 동물병원의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하시기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