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날렵한 이미지의 휘펫 (Whippet)

 

휘펫은 사슴의 눈망울을 닮았고 달리기를 엄청 잘하는 견종입니다. 보통 시속 60km로 질주를 해서 사람뿐 아니라 다른 견종에게도 우호적인 행동을 취하기로 유명합니다. 처음에 휘펫을 보게 되면 그레이하운드와 거의 흡사하게 생겨서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휘핏

 

 

휘펫의 역사

 

휘펫의 역사는 그레이하운드와 테리어와의 교배를 통해서 생겨난 품종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영국에서 토끼 몰이견으로 키워지다가 경주견으로 인기를 얻게 되어 그레이하운드와 테리어와 교배로 품종이 만들어져서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휘펫

 

휘펫의 특징

 

휘펫의 경우 근육질의 힘과 강인하게 보이며 우아하고 기품 있는 체형이 특징입니다. 민첩하고 임부를 수행하기에 좋은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휘펫의 평균적인 최고는 46~55cm 이며, 체중은 9~20kg 사이의 중형견입니다. 날씬하고 날렵하게 생기고 다양한 색상과 다양한 패턴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휘핏사진

 

 

휘펫의 성격

 

반려견으로 키우기는 이상적으로 좋은 견종이며 가정생활에도 잘 적응하며 스포츠 활동에도 적합 합니다. 순하고 다정하며 주인을 잘 따르는 성격입니다. 

 

공격성도 낮고 차분한 성격이며 아파트에서도 키우기 좋은 견종이며 평이 아주 좋습니다.  매우 활동적인 성격이라 산책을 자주 시켜줘야 됩니다. 달리기를 좋아하고 달리게 되면 엄청난 속도를 내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되는 견종입니다.

 

휘펫사진

 

휘펫의 수명

 

휘펫의 경우 평균적으로 12~15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견종 특성에 따른 유전병의 영향이 있습니다. 보통 반려견의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해서 유전병 및 각종 질병예방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휘펫분양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