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칠 때 어깨가 아픈 이유가? 어깨충돌증후군?

 

운동을 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이 부상을 입지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골프를 치시거나 골프연습장을 다니시는 분들이 스윙 연습을 하면서 어깨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깨 통증이 발생이 되고 참고 골프를 치다가 팔을 들 때 어깨 앞쪽과 옆쪽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고 무거운 것도 들기도 힘들어집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의 발생 원인?

 

운동을 할 때 과도한 행동이나 무리한 동작 등을 많이 하게 되면 발생합니다. 특히 어깨관절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을 하면 발생하게 됩니다. 

 

지나치게 어깨관절을 사용하는 운동의 경우는 어깨충돌증후군의 발생 위험성이 높고 벤치프레스의 경우도 바벨을 들어 올릴 때 균형을 잘 잡아서 어깨 근육에 부하가 가해지지 않게 해야 됩니다. 

 

어깨를 크게 회전하는 운동 골프, 야구, 수영, 역도 등의 운동을 하는 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됩니다. 

 

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의 주요 증상은?

 

 

- 팔을 내리고 있을 땐 괜찮지만 팔을 들어 올릴 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 손과 팔을 등 뒤로 돌릴 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 심한 경우는 뒷목에도 통증이 느껴집니다. 

- 낮보다는 밤에 통증이 심하고 아픈 어깨 쪽으로 누워서 잠을 자기 힘듭니다. 

 

 

어깨충돌증후군 치료방법 및 예방법?

 

어깨충돌증후군을 예방을 하려면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를 하여야 하며 운동 전 또는 운동 후에 꼭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 주는 것이 부상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은 초기에는 팔을 사용하는 동작은 자제를 하고 충분한 휴식을 하면 증상은 완화가 됩니다. 어깨를 사용할 때 통증이 발생이 된다면 해당 부위에 20분 정도 냉찜질을 해주고 소염진통제를 발라 마사지를 해줍니다.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전문병원에 방문을 하여 정밀검사 및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