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를 보셨나요? 저도 아주 재미있게 본 애니메이션이며 xbox 게임으로도 니모 게임을 하였습니다.  니모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니모를 찾아서에서 나온 물고기는 흰동가리(Clownfish) 라고 합니다.

 

 

   흰동가리의 특성   

 

흰동가리는 농어목 자리돔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전 세계에 27종이 있습니다. 몸에 새겨져 있는 빨강 혹은 주황과 흰색의 배열이 어릿광대 분장처럼 보여 서양에서는 '클라운피시(Clownfish)'라고 불립니다.

 

말미잘과 더불어 살며 아네모네 피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말미잘이 영어로 아네모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흰색의 세로줄을 특성화하여 흰동가리라 부릅니다.

 

흰동가리는 최대 약 15cm 정도 성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관찰되는 종은 손가락 만하다고 합니다. 얕은 수심층의 산호초 해역에서 말미잘과 공생을 하며, 대개의 경우 하나의 말미잘에 한 무리의 흰동가리가 살고 있습니다.

 

흰동가리는 철저한 모계 중심으로 덩치가 큰 물고기가 암컷이 되며, 암컷이 죽으면 무리에 있는 수컷 중 한 마리가 암컷으로 성을 전환을 합니다. 보통 한 번에 700~800개의 알을 낳으며, 부화에 성공하는 확률은 상당히 낮습니다.

 

쌍이 정해져서 알을 낳으면 일주일 정도의 부화 시간이 필요하며 따뜻한 5월부터 11월까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이후에는 1년에서 2년 동안 성장을 하게 됩니다. 

 

 

 

   흰동가리의 수명   

 

흰동가리의 수명은 보통 13년을 산다고 알려져 있으며, 흰동가리의 먹이는 일반 수족관에서 관상용으로 물고기들에게 주는 통합된 사료를 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로의 무법자 고라니  (0) 2020.07.29
귀여운 페럿(ferret)  (0) 2020.07.28
만타가오리  (2) 2020.07.25
블루제브라 시클리드(Pseudotropheus Zebra)  (3) 2020.07.24
애완토끼  (2) 2020.07.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