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티시폴드(Scottish Fold)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묘인 스코티시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코티시폴드의 역사를 보면 1961년 스코틀랜드에서 양치기가 특이하게 귀가 접힌 새끼 고양이를 발견하여 수지라고 이름을 붙였으며  그 고양이가 최초의 스코티시폴드로 추정이 됩니다. 

 

그 후에 영국이나 미국에서 교배 연구되었으며 현재는 장모종과 단모종이 있지만, 장모종의 경우는 미국이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코티시폴드 특성

 

스코티시폴드의 가장큰 특징은 접힌 귀입니다. 이 귀는 불완전 우선 유전자 때문에 접히지 않은 형태의 귀를 가진 새끼가 태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래는 귀가 접히지 않은 종이지만 인위적으로 귀여움을 높이려고 강제로 번식을 시켜 새로운 품종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청력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 외형적인 특징은 동그란 얼굴에 둥근 눈, 둥근 체형이 매우 귀엽고 털은 비단과 같이 부드럽습니다.  몸무게의 경우는 3~4kg 정도가 됩니다.

 

실제로 슈렉에서 장화신은 고양이가 스코티시폴드입니다. 

 

 

 

 

★스코티시폴드 성격

 

성격은 부드럽고 조용하면 상냥한 성격입니다. 외부의 자극에 크게 동요하지 않으며 대담한 면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입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적대감을 보이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성격입니다.  지능 또한 높습니다. 

 

반려동물을 가족같이 사랑해주며 아껴주세요~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꼬리 없는 맹크스 고양이  (0) 2021.06.11
코니시 렉스 (Cornish Rex)  (0) 2021.02.09
아비시니안(Abyssinian cat)  (2) 2021.02.08
노르웨이 숲 고양이(Norwegian Forest Cat)  (0) 2021.02.03
레그돌(Regdoll)  (0) 2021.02.0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