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숲 고양이(Norwegian Forest Cat)

 

노르웨이 숲의 고양이의 역사는 정말로 오래되었습니다. 북유럽의 신화 여신 프레야의 마차를 끄는 두 마리의 거대한 고양이가 노르웨이 숲 고양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올 정도로 오래되었습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인위적으로 품종개량을 한것이 아닌 자연발생종으로 조상중에는 러시아나 터키의 긴 털 고양이가 섞였다는 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북유럽의 추운 날씨의 영향으로 추운 날씨를 견딜 수 있게 털이 방수성 장모로 진화를 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의 특징

 

대형 반려묘에 속하면 체중은 6~10kg 정도이며 , 롱 앤드 섭스텐셜 체형입니다.  보통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5살까지 성장을 합니다. 

 

털은 빽빽한 속털이 있으며 풍성한 겉털을 가진 이중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은 초콜릿, 라일락, 라벤더를 제외한 흰색부터 검은색까지 모든 색을 가지고 있으며 무늬 또한 아주 다양합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 성격

 

성격은 상냥하면서 야성적인 면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을 좋아합니다.  집사와의 끈끈한 유대를 중시를 하며 필요한 것 또는 무시당할 때 목소리를 내며, 쓰다듬어 주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지능이 뛰어나 빠르게 배우고, 경계심 또한 강하며, 독립적이며 나무타기등을 좋아하는 개구쟁이입니다. 

 

 

반려 동물을 아껴주고 사랑 많이 해주세요. ~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코티시폴드(Scottish Fold)  (0) 2021.02.09
아비시니안(Abyssinian cat)  (2) 2021.02.08
레그돌(Regdoll)  (0) 2021.02.01
길고양이 안내서  (0) 2020.10.30
고양이도 코로나에 감염이 된다고? 브라질에서 확진판정  (2) 2020.10.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