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베리안 허스키에 대해서 설명을 하여 드리려고 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늑대와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사나운 개로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명 썰매견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으며, 영화에도 시베리안허스키는 출연을 하여 큰 감동을 준 견종이기도 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시베리아의 북동부의 코마강 유역에서 겨울에는 썰매를 끌고, 여름에는 보트를 끄는 견종으로 이용이 되었었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특징 

 

추운 시베리아 지방에서 썰매를 끌고 추운환경을 견디기 위해 촘촘한 모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털은 이중 모이며 말라뮤트와 시베리안 허스키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가 말라뮤트보다는 체구가 작습니다.

 

성견의 경우 무게가 거의 20kg 이 나가는 중형견이고, 새끼때 부터 철저한 복종 훈련을 시키지 않으면 성체가 되고 나서 통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성격 

 

사나운외모에 비해 우호적이며 온순하고 주의 깊고 외향적인 성격입니다. 경비견으로써 좋은 자질을 가지고 있으며, 순종적이고 용기가 있어 집단사육에도 적합한 견종입니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사냥본능이 뛰어나고 강한 독립성의 성격도 지녔으며, 사냥감에 대해 목표를 정하면 끈질기게 먼 거리를 달려 추격하는 성격이 있기 때문에 산책할 때 통제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의 경우 서열을 중요하게 여기고 다른 동물에게 배타적인 성격으로 소형견종과 같이 키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반응형

'PET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펀들랜드(Newfoundland)  (1) 2020.09.05
세인트버나드(Saint Bernard)  (0) 2020.09.04
로트 와일러(Rottweiler)  (1) 2020.09.02
사모예드(Samoyed)  (0) 2020.09.01
반려견의 문제 행동의 이유와 고치는법  (0) 2020.08.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