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에 좋은 부처손 효능 및 먹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처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처손은 암 예방과 항암효과가 좋다고 하여 많이 채취를 해서 복용을 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부처손은 부처손과에 딸린 늘 푸른 여러해살이 풀이며 전 세계에 700종이 분포되어 있고 우리나라에는 9종이 분포를 하고 있습니다. 부처손은 비가 오면 펴지고 마른 날씨에는 오므리는데 그 모양이 주먹 같다고 하여 주먹 손 또는 호랑이 발 같다고 하여 표족이라고도 합니다.

 

부처손

 

 

부처손 효능

 

부처손의 효능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생것 일 때와 볶았을 때의 사용방법이 다르고 독이 없으며 여성의 질환과 정신병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암 예방과 항암에 도움

부처손은 암 예방과 항암효과가 좋은 식물이며 중국에서는 암 치료약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이미 중국에서 동물실험으로 암이 억제되는 것이 증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부인병에 도움

부처손은 부인병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불순, 생리통 등의 부인병을 완화해주고 개선시켜 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산장 건강에 도움

부처손은 신장을 튼튼하게 해 주며 신장의 기능 강화 및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신장결석 및 신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도움 

부처손은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을 맑게 해 줍니다. 혈관 속의 침전으로 인해 막혀있는 혈전을 부처손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음

부처손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염 작용으로 기관지염 및 편도선염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은 부처손을 드시면 효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부처손 먹는 방법과 활용법

 

부처손을 물과 함께 달여서 냉장 보관하여 수시로 물 마시듯이 하시면 좋습니다. 처음에 부처손을 달일 때에는 센 불로 끓이다가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달이면 됩니다. 

부처손의 하루 권장량은 부처손 차 하루 2~3잔 정도 마시면 적당합니다. 

 

 

 

부처손 부작용 

 

부처손은 오래 복용을 하여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몸이 쇠약한 사람은 상황에 따라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복용을 하지 말고 경과를 지켜보기를 권장합니다.  임산부는 부처손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