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에 좋은 흰 민들레와 흰 민들레 뿌리의 여러 효능은?

 

안녕하세요. 조금 있으면 들판에 민들레가 펴서 눈이 즐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노란 민들레도 많이 있는데 흰 민들레의 효능이 좋아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흰 민들레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민들레와 비슷하게 생각할수 있지만 꽃이 하얗게 펴서 흰 민들레고 합니다. 민들레는 전국의 어느 곳에든지 햇볕이 좋고 풀밭이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민들레꽃은 4~6월에 피며 뿌리는 봄에 싹을 틔울 준비를 해서 겨울에 약효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흰민들레

 

민들레 먹는 방법은?

민들레는 이른 봄 꽃이 피기전에 어린순을 캐어 나물로 무쳐서 먹거나 국에 넣어서 먹습니다. 민들레의 흰즙으로 인해 쓴맛이 강하므로 데쳐서 찬물에 오래 담가 충분히 우려낸 다음에 조리를 해야 됩니다. 

 

뿌리부터 줄기 꽃대까지 모두 버릴것 없이 섭취가 가능하며 간단한 요리부터 차로 우려내서 마시기도 합니다. 저도 좋아하는 민들레 음식은 새콤달콤하게 나물무침으로 먹는 것입니다. 민들레는 부위별로 함유된 영양소가 틀리게 분포가 되어 있어서 전체를 다 먹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도 민들레의 좋은 성분인 실리마린을 꾸준하게 섭취를 하기를 권장하고 있을 정도로 너무 좋은 성분입니다. 

 

흰 민들레의 효능은?

 

◎ 간 건강에 도움

흰 민들레의 주요성분인 실리마린과 콜린이라는 성분은 우리 간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예방을 해주는 성분입니다. 

 

 

◎ 정서적 안정에 도움

흰 민들레의 차가운 성징은 사람의 열을 내려주고 혈압도 내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몸과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불안한 마음, 공포감 등을 예방을 합니다. 

 

 

◎ 소화에 도움

민들레를 자르면 나오는 하얀액체 이 성분은 우리의 소화기능을 돕는 역할을 해주고 식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 강화에 도움

흰 민들레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레르기와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암 예방에 도움

민들레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암 발병과 연관성이 깊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 신경통 완화 효

민들레의 입과 뿌리, 줄기등을 섭취를 하게 되면 신경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