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에 좋은 약초 복령은 무엇이고? 복령 효능은?

 

안녕하세요. 복령이라고 아시나요? 예전에 유튜브에서 암 예방 및 직장암 예방에 좋은 약초 복령에 대해서 복령이 어떻게 생겼고 캐는 과정도 유튜브 동영상으로 올라온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도 복령을 처음 보았을 때 정말로 혹처럼 생겼더군요.

 

복령은 무엇?

 

복령의 경우는 소나무에서 자라는 균핵이며 버섯입니다. 주로 죽은 소나무에서 자라나며 잘랐을 때 자른 단면이 흰색이면 백복령이라 하고 적색이면 적복령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채취가 되는 복령은 거의 대부분이 백복령이라고 합니다.

 

복령은 옛부터 한의학에서 한약재로 쓰였으며 껍질은 복령피라고 불리고 균체가 만약에 소나무 뿌리를 내부에 둘러싸서 자라면 복신이라고도 합니다. 

 

복령의 효능은?

 

◎ 암 예방에 도움 

최근에 대학 연구팀에서 복령의 균행에서 폐선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항암물질을 발견하여 약리효과를 입증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폐암의 경우 국내 암 발생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합니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복령 잘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 이뇨 작용에 도움

복령의 효능은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줍니다. 복령을 섭취를 하였을 경우 소변이 잘 보게 해 주어 이뇨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 당뇨에 도움

복령에 들어있는 트리테르펜 , 콜린성분이 들어있어서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고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도와줍니다. 당뇨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복령입니다. 

 

◎ 신경안정에 도움

복령은 기가 약한 사람이 꾸준하게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고 혈당 및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 줍니다. 기력 및 피로회복의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 피부 노화 및 피부 미용에 도움

복령의 성분에는 레시틴과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기미와 주근깨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복령의 복용방법은?

복령은 가장 간편하게 드시는 방법은 분말로 드시는 것이 제일 간편합니다. 1회 섭취 시에 2g~4g 내외로 섭취를 하시고 하루 2회에 걸쳐서 섭취를 하시면 됩니다. 물 2리터 기준으로는 복령 20g 내외로 달여서 드시면 정말로 좋습니다.

백복령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