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왜 운동을 꾸준하게 해야 하는가?


현대사회에서는 성인들의 경우 대부분의 일상생활을 가만히 앉아있거나 누워서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50% 정도의 활동성이 있으며 노인의 경우는 20%의 활동성 밖에 없습니다.

 

운동은 우리의 몸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주고 운동을 하면서 얻는 이득이 많습니다. 이 포스팅은 왜 우리가 힘들지만 운동을 해야 되는지 알 수 있고 운동을 장려하는 포스팅입니다. 

 

 

운동의목적

 

 

우리 몸이 운동을 생활화하면 어떻게 좋아지나?

 

 

▣ 우울증치료에 효과

 

운동이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층에 좋다는 연구결과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최근에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환자군이 우울증 약물을 복용한 환자군들보다 우울증 증세가 많이 호전이 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운동은 병을 예방 또는 치료하고 지적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

 

미국 메이오클리닉 신경학과의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모드 장애와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운동을 하면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같은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유발합니다.  몸과 뇌는 하나의 신경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몸의 움직임과 뇌의 활성이 비례합니다.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


우리의 장에는 인체의 약 70% 이상 가까운 면역세포가 존재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훌룡한 방법이 운동을 통해서 몸속의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달리기를 하게 되면 장운동이 활발하게 되어 화장실에 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 후에는 배변감이 들고 혈액이 근육으로 이동하는데 이때 배변이 촉진이 됩니다.

 

 

운동은 심장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운동을 시작하고 빠른 걸음 또는 달리기 등을 하게 되면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장박동수를 높여주게 되면 근육으로 혈액과 산소가 많이 운반되고 지구력을 요하는 훈련을 자주 반복하면 안정 시 심박수가 느려집니다. 이 때문에 심장은 더욱더 효율적으로 신체의 각 기관과 근육으로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게 됩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운동은 몸을 단련을 하거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엔도르핀 같은 물질이 분비가 되고 뇌가 잘 돌아가도록 자극을 합니다. 몸의 에너지를 활성화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