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숨은 내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으로 생명보험금 3조 이상 찾아줌

 

생명보험금 협회는 지난해 금융위원회와 함께 '숨은 내 보험 찾아주기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그 결과로 총 3조 5233억 원의 숨은 보험금을 돌려줬다고 합니다. 

 

보험소비자는 '내 보험 찾아줌(Zoom)을 통해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본인의 보험정보를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비용 부담 없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숨은 내 보험금 찾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숨은보험찾기

 

 

숨은 보험금 조회 신청을 하려면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며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미디어 매체로 '휴면보험금 찾기' 서비스가 소개가 되고 있으며 손해보험협회는 지난 2017년부터 휴면보험금뿐만 아니라 자녀교육자금, 배당금, 생존연금 등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중도보험금과 만기보험금, 가입 보험계약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 7월부터 홈페이지 내 소비자 포털을 구축해 소비자 제공정보를 한곳에 집중시켜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은 회사별 소비자 정보 통합공사, 생명보험 핵심 정보, 상담사례, 보험가입 조회(내 보험 찾아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