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전에 처갓집에서 기르던 강아지의 종이 퍼그입니다. 얼굴은 못생겼지만, 나름대로 매력이 있는 강아지입니다. 퍼그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몸에 비해 큰 머리, 킁킁거리며 의사를 전달하는 들창코와 주름이 매력적인 애완견입니다.

 

    퍼그의 특징?    

퍼그는 호불호가 갈릴수 있지만 정말로 매력적인 강아지입니다. 못생겼으며 억울하게 생긴 것이 특징이지만, 정말로 귀여운 행동 및 외모로 인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견종입니다.  큰 눈과 많은 주름이 특징입니다.

 

퍼그의 털 색깔은 살구색, 옅은 갈색, 은색, 금은색으로 나뉘며 키는 25~30cm, 무게는 6~10kg 정도 됩니다. 

 

퍼그는 잘 짖는 강아지가 아니며, 어린이가 있는집에서 가정견으로 키우기 좋습니다. 쉽게 비만이 될 수 있는 견종이기 때문에 산책 및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며, 높은 온도와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퍼그를 키우는 것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퍼그의 성격?    

 

퍼그의 성격은 중국이 원산지인 강아지들 중에서도 가장 순하며, 아주 느긋하고 여유로운게 성격의 특징입니다. 주인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 매우 깊고, 다정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견종들에 비하여 식탐이 유독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로 인하여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많은 견종입니다.

 

 

 

    퍼그를 키울때 주의할 점?    

 

퍼그의 외모적 특징으로 인하여 주름이 많아 세균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름 사이를 잘 닦아 주어야 됩니다.  또한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콧물을 자주 흘려 코 주변이 자주 더러워집니다.  퍼그는 나이를 먹을수록 안면에 종양이 발생할 확률이 많은 종 이기 때문에 분양을 받으실 때에는 많은 고민을 하신 후 분양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ET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글(Beagle)  (0) 2020.08.05
프렌치 불독(French Bulldog)  (0) 2020.08.01
시골 처가집 사고뭉치 시바견 체리  (0) 2020.07.27
삽살개(Sapsaree)  (0) 2020.07.22
스피츠(spitz)  (4) 2020.07.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