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고양이(Siamese cat)

안녕하세요. 오늘은 샴고양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샴고양이는 시암 고양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고양이계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샴(Siam)은 태국 왕국의 이름으로 샴 고양이의 고향은 태국입니다.

 

 

 

샴고양이의 특징?

 

샴고양이는 독특한 색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이 품종입니다. 샴고양이가 처음에 태어나면 온몸이 흰색 또는 밝은 갈색이며, 체온이 낮아지면 털 색깔이 짙어지는 유전자를 지니고 있습니다. 

샴의 포인트 색상은 기본적으로 4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고동색 포인트, 블루포인트, 라일락 포인트, 초콜릿 포인트가 있습니다.

 

 

샴고양이의 성격?

 

성격은 개냥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어린아이 와도 잘 지냅니다.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 상냥하며 적극적인 성격이 있으며 약간 예민한 편이라 새로운 사람 또는 환경에 잘 적응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조금 있습니다. 

샴고양이는 영리하고 주인이 말하는 내용도 잘 이해하며 반응을 합니다. 

자기 과시욕을 드러내면서 주인의 관심을 끌려고 하기 때문에 안아주거나 쓰다듬어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애완용 고양이 가운데 가장 대중적인 고양이로 꼽힙니다.

샴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활동성이 뛰어나 주인이 힘들다고 합니다.~

 

 

샴고양이의 외형?

 

몸무게는 3.6~5.5kg 까지 자라는 소형 고양이인데 기다란 몸 때문에 소형 고양이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수명은 평균 8~12년 정도로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서는 수명이 짧은 편입니다. 주인의 사랑스러운 보살핌만 있다면 더욱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에 명암이 들어간듯한 털색과 푸른색 눈동자가 특징이며 몸의 색은 크림색, 하얀색으로 대체적으로 밝은색입니다.

 

 

샴고양이 털 빠짐?

 

샴고양이의 큰 장점으로는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 털 빠짐이 덜한 편입니다. 그래도 빠지기는 빠집니다.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먼치킨  (2) 2020.07.09
라가머핀  (0) 2020.07.03
뱅갈 고양이  (0) 2020.07.02
페르시안 고양이  (0) 2020.05.19
스핑크스  (0) 2020.05.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