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가머핀

PET/고양이 / / 2020. 7. 3. 04:15

Tetsu yamazaki Animal photography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하여 드릴 고양이의 종류는 라가머핀(Ragamuffin Cat) 입니다. 고양이 종류 중에서도 몸집이 큰 대형종으로 랙돌과 비슷한 모습으로 생겼습니다. 

1960년 미국 앤 베이커가 조제핀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의 새끼중 원하는 특징을 가진 새끼들을 버미즈와 비슷한 외형을 가진 고양이와 교배를 하여 발생된 품종인 랙돌에서 비롯이 되었습니다.  그 후 앤 베이커는 자신이 탄생시킨 품종으로 랙돌을 등록을 할 수 있도록 국제 랙돌 고양이 협회를 설립하였고,  여기에 등록한 랙돌을 다른 고양이 협회에는 등록할 수 없게 제한하였습니다. 이에 불만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1994년 국제 랙돌 고양이 협회에서 나와 기존의 랙돌이라는 명칭 대신 '라가 머핀'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로 정하였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

 

 

라가머핀 특성?

랙돌과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단단하고 긴 몸통에 짧고 강한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는 넓은 쐐기 형태 보이며 전반적으로 얼굴형이 둥글합니다. 눈의 경우는 아몬드형이며 수염이 나 있는 볼은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수컷의 경우 6.5kg~9kg , 암컷의 경우 4.5~7kg 정도 나가며, 많은 품종 교배를 진행이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색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흰색, 백금색, 초록색 등등 다양한 색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라가머핀 성격?

라가머핀은 머리가 좋아 사람을 잘 따릅니다. 사회성도 좋으며 사람에게 안겨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성격은 매우 여유가 있어서 느릿느릿 걸어 다니는 것이 특정이며,  흥미 있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고, 공격성이 매우 낮으므로 집에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의 애완 고양이로 적합합니다.

 

 

라가머핀 수명?

보통 라가머핀의 수명은 8~13정도 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묘종이기 때문에 털 빠짐이 있고 호흡기 질환에 주의를 해야 됩니다. 

 

Tetsu yamazaki Animal photography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안 블루 (Russian Blue)  (5) 2020.07.15
먼치킨  (2) 2020.07.09
뱅갈 고양이  (0) 2020.07.02
샴고양이(Siamese cat)  (0) 2020.05.22
페르시안 고양이  (0) 2020.05.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