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반려견 다이어트 방법

 

시골집에 내려가면 반려견이 있는데 비만은 아니지만 식사할 때 애처로운 눈빛으로 밥을 달라고 쳐다보고 있어서 반찬등을 줄 때가 많습니다. 

 

반려견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는것은 좋지 않고,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려견 비만

 

 

▣ 반려견 비만의 원인은 ?

 

반려견의 비만의 원인은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가 소모되는 칼로리보다 많을 때 체중은 늘어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비만의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과식, 유전학적 소질, 내분비 이상의 큰 원인이 있습니다. 

 

 

▶ 과식

비만견의 가장 흔한 원인 중의 하나는 활동성 부족과 과식입니다. 주인과의 유대관계가 너무 좋아 간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경우 비만 발생률이 높아지고 활동을 하지 않게 된다면 비만견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 유전학적 소질 

비만이 되기 쉬운 견종들이 있습니다.  비글, 바셋하운드, 닥스훈트, 라브라도리트리버와 같은 일부 견종들이 다른 견종에 비해서 비만이 되기 쉬운 견종입니다. 

 

▶ 내분비 이상 

반려견의 호르몬 분비 이상의 경우는 반려견의 비만을 진행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내분비 이상으로 비만이 되는 경우는 갑상선이나 뇌하수체의 기능장애가 포함됩니다. 

 

또한 중성화된 반려견들의 음식 섭취와 운동량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반려견 체중조절을 위한 기본 상식 

 

반려견이나 사람이나 체중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체중이 증가하기 시작하면 체중감량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됩니다. 

  1.  주인이 식사를 할 때 반려견에게 반찬을 집어주는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2. 체중감량을 위한 프로그램 수행을 하기 전에는 수의사와 상의해야 됩니다. 
  3. 반려견의 운동량을 늘리고 산책시간을 늘리거나 놀이시간을 늘립니다. 
  4. 훈련을 위해서 간식을 준비하였으면 간식은 저 칼로리 간식을 준비합니다. 
  5. 반려견의 한 끼 먹는 식사량을 줄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