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영양제 선택기준 및 좋은 영양제는?

 

우리나라 인구의 28%에 달하는 약 1500만 명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많아지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산업과 연관 산업은 6조 55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 반려동물 영양제 꼭 섭취를 해야 하는가?

 

반려동물의 질병예방과 치료 목적으로 보조제 및 영양제에 많은 관심을 갖는분들이 많습니다. 영양제의 경우는 질병을 치료하는 약물의 개념보다는 보조적인 방법의 약물입니다.  반려동물이 싫어하는 영양성분을 자연스럽게 보조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이 주로 섭취하는 영양제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가요?

 

대중적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는 오메가-3, 유산균, 글루코사민, 푸른 홍합 추출물, 비타민, 신장 보호제, 구강 보조제. 심장보호제, 인지 기능 관련 보조제 등이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종과 특성에 따라 영양제의 선택도 다르게 해야 됩니다. 

 

 

▣ 반려동물 영양제를 다양하게 섭취해도 되는지?

 

사람과 똑같이 반려동물도 과유불급입니다. 영양제를 많이 먹는다고 좋아지는것은 아니며 성분이 겹치는 부분이 생길 시 과잉섭취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려동물에게 맞는 보조제 한두 가지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반려동물에게 영양제를 잘 먹일수 있는 방법은?

 

좋은 영양제라도 반려동물이 먹지 않는다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냄새, 형태, 크기 등이 각각 다른 제품이 많이 나와 있으니 적절한 영양제를 찾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유년기 반려동물이라면 영양제를 간식처럼 접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반려인에게 반려동물에게도 필요한 유산균

 

비교적 안전하게 접할수 있는 반려동물 영양제는 유산균이며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와 면역기능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균을 공급하여 점막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면역 기능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영양제의 성분을 고려 

 

영양제를 선택할 때에는 영양제 성분표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됩니다. 성분표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그 영양소가 반려동물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됩니다. 반려동물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있는지도 확인해 봐야 됩니다. 

 

 

▣ 좋은성분의 영양제 품질 

 

영양제의 품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며 권장 섭취량과 같은 정보가 포함된 제품 바벨이 있어야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