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관련 질병은 어떤 것이 있으며 치료 방법은 어떻게 치료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 고양이의 건강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다양한 질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양이 질병

 

고양이 질병 및 예방 치료방법은?

 

고양이 백혈병 (FeLV)

고양이 백혈병은 고양이 사이에 전염이 되며 주요 증상은 발열, 빈혈, 림프종, 백혈병, 치은 구내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 및 다른 고양이와의 접촉은 피해야 되며 실내에서 생활하기들의 실천이 중요합니다.

 

고양이 면역 결핍 바이러스 (FIV)

고양이 에이즈라고도 불리는 이 질병은 야외에 사는 고양이의 30% 를 감염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증상은 무증상이지만 발열, 설사, 림프절 확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 및 다른 고양이와의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하부 요로 질환 

방광염, 요로 결석, 특발성 방광염 등이 있습니다. 주로 혈뇨, 잦은 배뇨, 고정 부위 밖에서의 배뇨 등이 증상이며 치료는 주사, 경구 약물, 카테터 사용 등이 포함됩니다. 

 

 

고양이 신장병 

노령의 고양이에서 주로 발생되는 전형적인 질병입니다. 주로 구토, 다갈증, 체중 감소, 식욕 부진이 주요 증상이며 식이요법, 항고 혈압제등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호흡기 질환 

고양이의 상부 호흡기 질환은 주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예방 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고양이 만성신부전증

고양이의 신장 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이며 다량의 물과 탈수가 특징입니다. 만성신부전증의 치료는 적절한 식이 관리와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예방 접종과 건강 검진등의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고양이가 질병에 대한 증상이 보인다면 즉시 수의사의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