굼벵이 효능

좋은정보 / / 2020. 6. 24. 04:15

 

굼벵이환 만드는공장

 

안녕하세요. 예전에 TV를 보다 굼벵이를 잡아먹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천기누설 프로그램에서 굼벵이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는데 약간 혐오감은 없어졌습니다.  회사를 지나가다가 보면 굼벵이 농장이 있는데 궁금해지기도 하지만 아직 저는 못 먹겠네요....

 

굼벵이는 딱정벌레의 성충이 되기 전의 유충으로 나무 등걸이나 초가집의 이엉에서 서식합니다. 추운 겨울 짚이나 땅속에서 동면을 하며 꽃무지 굼벵이는 1~2년 애벌레로 살다가 성충이 됩니다.

 

동의보감에 굼벵이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면 혈액 순환에 대한 촉진 작용과 이뇨 작용 및 어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고 전해 집니다.  간에서 발생되는 질병 및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는데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굼벵이 효능

 

간장, 신장 기능 강화

고단백인 굼벵이는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체내에 쌓인 독을 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당뇨 개선

혈당 수치 및 콜레스테롤을 내려주고, 인슐린 분비량을 증가시켜 당뇨를 개선시켜 줍니다. 

 

어혈 개선

굼벵이의 성분이 활성산소를 배출을 시켜 어혈을 제거하고 뇌혈관 질환, 중풍, 심장병 등을 예방을 합니다.

 

암 예방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굼벵이 먹는 법

 

일부에서는 생으로 먹거나, 프라이팬에 볶아서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좀 혐오스럽기 때문에 그렇게 먹는 분들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굼벵이 환으로 만들어서 먹으며, 인터넷과 한약방 등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골집에서 블루베리 및 자두  (0) 2020.06.29
옥수수  (0) 2020.06.28
유튜브 인스타 스타들의 돈받은 후기에 표시의무  (0) 2020.06.23
계곡추천 백담계곡  (0) 2020.06.23
흑마늘  (0) 2020.06.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