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좋은정보 / / 2020. 6. 21. 05:04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야기는 흑마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흑마늘은 원래 품종이 있는 것이 아니고, 마늘에 열을 가해서 흑마늘을 만드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흑마늘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여 흑마늘을 많이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흑 마늘 만드는 법은 제가 블로그 맨 뒷 글에 적어 놓겠습니다.

 

 

흑마늘 효능

 

 

신경안정 및 진정효과에 탁월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과 비타민B1 성분이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키고 안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이 성분들은 혈액순환 및 체온상승 작용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을 완화해 줍니다. 

 

 

정력에 좋음

스코르디닌 성분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특히 마늘에 많이 들어 있는 아연 성분이 남성 호르분 분비를 증가시켜 정력증강에 효과가 많습니다.

 

 

다이어트와 미용에 도움

마늘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며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줍니다. 마늘에 포함된 미네랄이 체내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을 시켜 체지방 및 피부를 맑게 만들어 줍니다. 

 

 

항암작용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및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유황화합물질이 다양하게 들어있어 간암과 대장암을 억제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늘은 항암식품 중의 으뜸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해독작용

마늘의 알리신이 수은 및 중금속을 배출하고 세균의 증식을 억제를 합니다. 

 

 

 

 

흑마늘 만드는 방법 

 

밥솥을 이용한 흑마늘 만들기

준비물 : 통마늘, 보은이 가능한 전기밥솥, 면포 또는 가재수건

 

1. 통마늘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대는 짧게 잘라주고 뿌리 또한 잘라 줍니다.

2. 통마늘을 끓는 물에 넣은 후 5~6분간 데쳐줍니다.  (데치게 되면 발효하는 과정에서 냄새만 많이 나지 않습니다.)

3. 데친 마늘은 찬물에 담가서 열을 식힙니다. 

4.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고 키친타월 등을 이용하여 물기를 말려 줍니다. 

5. 밥솥에 80% 정도 채워 넣고 보온을 누른 채로 3주 동안 기다리면 전기밥솥 흑마늘이 만들어집니다. 

 

 

반응형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인스타 스타들의 돈받은 후기에 표시의무  (0) 2020.06.23
계곡추천 백담계곡  (0) 2020.06.23
C랭크와 D.I.A 알고리즘  (0) 2020.06.20
숯가루  (0) 2020.06.19
코코넛 오일 의 효능  (0) 2020.06.1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