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치킨

PET/고양이 / / 2020. 7. 9. 05:23

안녕하세요. 오늘의 고양이 종류는 먼치킨 고양이입니다.  먼치킨 고양이는 대표적으로 몸통이 길고 다리가 짧은 체형이 특징입니다. 특히 먼치킨 고양이는 예전에 TV 예능프로에서 윤균상 씨가 데리고 나와서 인기를 끈 고양이의 종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먼치킨 고양이는 유전자 조작으로 다리를 일부러 짧게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런데 먼치킨 고양이는 자연 발생적 돌연변이 고양이로 1983년에 발견이 되어, 지금까지 먼치킨 종이 탄생이 된 것입니다. 

 

 

먼치킨 고양이의 특성 

먼치킨 고양이 하면 먼저 생각이 드는 것이 짧은 다리와 긴 허리를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 움직임이 느릴 것 같지만 귀엽게도 날렵한 달리기 실력 및 몸을 낮춘 채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먼치킨 고양이의 골격은 근육이 튼튼하기 때문에 건강한 편입니다. 그러나 짧은 다리의 단점으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무리하게 점프하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먼치킨 고양이의 경우 몸체가 작은 편이며 성인 고양이가 되어도 2.2kg ~4kg으로 작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귀여움을 많이 받는 고양이인 것 같습니다.

 

 

먼치킨 고양이의 성격

사람을 정말로 잘 따르는 개냥이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주인에게 응석도 잘 부리며 주인의 말도 잘 따르지만, 가끔 예민할 경우도 있습니다.  원래 성격이 온순한 성격이라 어린 자녀가 있는 집에서 애완 고양이로도 적합하며 정말로 매력적인 고양이입니다.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키쉬 앙고라 (Turkish Angora)  (4) 2020.07.16
러시안 블루 (Russian Blue)  (5) 2020.07.15
라가머핀  (0) 2020.07.03
뱅갈 고양이  (0) 2020.07.02
샴고양이(Siamese cat)  (0) 2020.05.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