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하여 드릴 고양이의 종류는 러시안 블루입니다. 러시안 블루의 원산지는 러시아입니다.  북부 러시아의 아르한겔에서 유래된 고양이로 전해지고 있지만, 명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1860년대 항해사들에 의해 영국으로 전해진 것으로 보이면 러시아의 황실과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기르던 고양이의 후손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러시안 블루가 우리가 알고 있는 고양이 품종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천연 고양이 품종의 하나로 간주가 되고 있습니다. 1875년 런던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열린 고양이 전람회에 처음 소개가 되었으며,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멸종될 위기에 처했다가 이후 혈통의 맥을 잇는 과정에서 교배를 통해 현재의 러시안 블루가 탄생했습니다.

 

  러시안블루 특성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경우는 털이 독특합니다. 은빛이 살짝 비치는 푸른빛 회색을 띄는 짧고 고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정말로 흔하지는 않지만 털이 살짝 더 긴 고양이도 있습니다. 

 

러시안블루의 눈은 크고 아몬드 모양의 녹색눈이 특징입니다. 얼굴은 완벽하게 균형이 잡혀 있으며, 짧은 주둥이와 눈에 잘 띄는 수염이 있는 이상적이 크기입니다. 

 

 

  러시안 블루 성격  

 

러시안블루의 성격은 상냥하고 친절하며 다정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지능이 높아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입니다.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쓰다듬어 주는 것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주인에게 잘 비비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시당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민감흔 성격도 가지고 있으며, 자존심이 강해 놀림 받는것도 싫어합니다. 안정적인 환경에 적합한 품종입니다.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리티쉬 숏헤어 (British Shorthair)  (0) 2020.07.17
터키쉬 앙고라 (Turkish Angora)  (4) 2020.07.16
먼치킨  (2) 2020.07.09
라가머핀  (0) 2020.07.03
뱅갈 고양이  (0) 2020.07.0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