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칡의 효능 및 칡즙을 오래 먹게 되면?

 

칡은 특히 간 건강에도 좋고  식물선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식물입니다.  칡은 차로도 많이 마시며 칡을 많이 먹는 방법이 칡즙을 만들어서 편하고 쉽게 마시고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칡과 칡즙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칡즙의 효능?

 

해열작용

칡즙은 위장과 비장을 건강하게 해 주고 해열작용이 뛰어납니다. 칡즙은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몸의 뭉친 열을 풀어줄 갈증을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숙취 및 피로 

술을 많이 먹고 사우나에 가서 땀을 흘린후에 마시는 칡즙 이유가 있었네요. 칡즙은 술을 마실 때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생기는 알데히드 성분을 반이상 줄여줍니다. 갈증해소 및 구토와 설사를 진정시켜 줍니다. 

 

 

여성 갱년기에 도움 

칡즙에 들어있는 다이드제인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다이드 제인은 뼈의 손실을 예방하고 해영 작용을 해줌으로써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 

칡즙에 좋은 성분인 퓨에라린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미세순환 또는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은 피로회복을 돕고 뇌혈관을 확장을 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을 합니다. 

 

 

변비에 도움 

칡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어서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하면 변비 및 위장과 대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칡뿌리

 

칡즙을 먹을 때 주의사항은?

칡은 성질이 찬 편에 속하고 과다 섭취 시에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칡은 이미 수백 년에서 수천 년 구황작물로 먹고 있던 것이라 특별한 부작용도 없으면서 좋은 약성이 있는 것으로 입증이 된 건강식품입니다.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뭐든지 해롭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