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필수약 타이레놀에 관한 놀라운 정보

 

안녕하세요. 코로나 팬더믹 시대에 살면서 정말로 타이레놀 의약품은 인기도 많았고 품귀현상도 겪으면서 구하기도 힘든 의약품이 된 적도 있었습니다.  또한 타이레놀은 두통이 생기면 제일 먼저 찾는 알약이기도 압니다. 

 

 

타이레놀

 

타이레놀의 주요 정보 

 

▣ 주효능 및 효과

타이레놀은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 두통, 신경통, 월경통, 근육통, 염좌통(삔 통증), 치통, 관절통, 류마티스 통증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진통제는 일반적으로 복용을 하고 나면 속이 쓰린 경우들이 흔하게 나타나는데 타이레놀의 경우에는 위장기능이 약하거나 신장 기능이 약한 60세 이상의 고령자들이 먹어도 비교적 안전하고 효과가 좋은 진통제입니다. 

 

타이레놀 효과

 

 

▣ 용법 및 용량

만 1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의 경우 1회 1~2정씩 1일 3~4회(4~6시간마다) 필요시 복용을 합니다. 1일 최대 4,000mg를 초과를 해서 복용을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타이레놀 1정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500mg 이 들어 있기 때문에 타이레놀은 1일 24시간 동안 8정 까지만 허용이 되며 허용치보다 더 많은 용량을 복용을 하게 된다면 간에 무리를 일으켜 간 손상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전 날에 과음후에 두통이 생겨서 타이레놀은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나?

 

과음을 하고 다음날이 되면 두통이 생겨서 머리를 콕콕 찌르는듯한 연속적인 두통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두통 때문에 타이레놀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술과 약을 같이 먹게 되면 분해과정에서 충돌이 일어나며 술과 약물이 위나 장에 섞이게 되면 분해 속도도 달라지고 몸에 흡수되는 시간도 달라지게 되어서 약이 약효를 잃거나 약효가 강해져 본래의 의도대로 치료효과를 내기 어렵고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술약

 

▣ 타이레놀은 술먹고 먹어도 괜찮을까???

괜찮다고 하는분들도 많고 좋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술을 마신 직후에는 간이 알코올 해독을 하기에 바빠서 오히려 타이레놀의 독성이 쌓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술을 마신후 다음날에 복용을 하게 되면 평소보다 더 많은 독성물질이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술 먹고 다음날에 두통이 있다고 타이레놀을 먹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