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를 하여 드릴 고양이의 종류는 브리티쉬 숏헤어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체셔 고양이의 모델이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입니다.

 

이상한나라 앨리스 : 체셔고양이

 

 

 브리티쉬 숏헤어 특징 

 

브리티쉬 숏헤어의 최초의 기록은 19세기부터 발견이 되었지만, 지금의 영국인 브리튼(Britain) 섬에서 오랫동안 독자적인 특징을 나타내며 발생한 품종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가장 오래된 품종 고양이인 브리티쉬 숏헤어는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로마의 도메스틱 고양이까지 추적이 됩니다. 로마인들이 영국을 침략할 때 설치류로부터 식량을 보호하기 위하여 데리고 왔다고 전해 집니다.

생후 3~5년까지 자라며 다 자라게 되면 수컷의 경우 체중이 4~8kg 정도 됩니다. 체형은 세미코비타입에 가깝고, 크고 둥그런 머리가 특징입니다. 

 

브리티쉬 숏헤어는 청회색, 흰색, 검은색, 크림색, 다양한 태비 패턴, 토티셸, 칼리코, 바이컬러 등 매우 다양한 털색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유명한 건 청회색 이며 살찐 러시안 블루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러시안블루와 비슷합니다.

 

 

 

 

 브리티쉬 숏헤어 성격 

 

브리티쉬 숏헤어의 성격은 얌전하고 침착합니다. 천성적으로 태평스럽고, 다정하며, 자신의 사람들에게 꽤나 애착을 갖는 고양이입니다. 가족 구성원들과 잘 어울려 애완묘로써 인기가 많은 종입니다. 

영리하고, 훈련이 가능하며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덩치가 큰 편이기 때문에 사람의 무릎에서 애교를 부르는 고양이가 아니라 곁에 머물며 여유를 부리는 고양이 입니다.

 

반응형

'PET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에 대한 상식  (0) 2020.10.07
아비시니안 (Abyssinian)  (0) 2020.07.19
터키쉬 앙고라 (Turkish Angora)  (4) 2020.07.16
러시안 블루 (Russian Blue)  (5) 2020.07.15
먼치킨  (2) 2020.07.0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