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테스트해볼 수 있는 살찌는 체질 알아보는 방법

 

오늘은 똑같이 달콤한 간식을 먹어도 신기하게 살찌는 사람만 찌곤 합니다.

 

실제로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더 잘 사용하도록 타고나 사람이 따로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 비해서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는 비율이 높게 나옵니다. 

 

 

 

어떤 체질을 타고났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크래커 테스트 방법

 

 일명 크래커 테스트는 미국의 유전학자 사론 모알렘 박사가 고안한 방법입니다. 

테스트하는 방법은 입에 침을 모은 후 설탕 등 당이 없는 삼삼한 크래커를 입에 물고 씹습니다. 

단맛이 느껴지면 바로 시간을 확인해 적어두고 단맛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30초가 지나면 테스트를 멈추고 두 번 반복한 뒤 평균 시간을 냅니다. 

  1. 14초 이내로 단맛이 느껴졌다면 '풀 탄수화물 타입'입니다. 유전적으로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 잘 활용하는 타입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간식을 많이 먹어도 비교적 살이 덜 찌는 편입니다. 
  2. 15~20초 사이에 단맛이 느껴졌다면 '탄수화물을 적당히 이용하는 타입'으로 에너지를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에서 골고루 얻습니다. 간식으로 살이 찔 확률이 높습니다.
  3. 단맛을 느끼는데 30초 이상 걸린다면 '탄수화물을 제한해야 하는 타입'입니다. 이 사람들의 경우는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더 많이 사용하며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다 활용하지 못해 체내에 남게 됩니다. 비만과 당뇨병 등의 발생 위험이 크다.

 

일면 크래커 테스트의 원리는? 단맛이 빨리 느껴지는 이유는 입속에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인 아밀라아제가 많다는 뜻입니다. 

 

크래커 테스트

 

크래커는 당이 여러 가지 연결된 전분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밀라아제가 당의 연결된 부위를 분해해했을 때 우리의 입에서 단맛을 느끼게 됩니다. 

 

단맛을 잘 느끼는 탄수화물을 잘 활용하는 체질의 경우도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먹는 것은 삼가야 되며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드시게 되면 체지방으로 축척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인용 헬스조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