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야뇨증에 대한 좋은 정보 

 

 

안녕하세요. 초등학생인 아이들이 밤에 오줌을 팬티 또는 이불에 싸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두 번은 실수로 그럴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횟수가 많아지면 어린이 야뇨증을 의심해 봐야 됩니다. 

 

어린이 야뇨증

 

▣ 어린이 야뇨증이란?

어린이 야뇨증은 어린이가 밤에 잠에서 째지 않고 오줌을 싸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어린이의 방광이 작아서 오줌을 감당하지 못하거나 방광의 근육 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어린이는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로증세, 집중력 저하등의 여러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 야뇨증의 치료방법은?

 

어린이 야뇨증의 치료 방법은 다양합니다. 

 

잠자리에 들기전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제한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이나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방광을 비우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져야 되며 약물 치료나 방광 운동 등의 치료법들이 있습니다. 

 

어린이의 생활습관 개선도 매우 중요하며 어린이가 밤에 오줌을 지리지 않도록 잠자리에서 너무 많이 움직이지 않도록 유도하고 침대에 불필요한 수건이나 이불 등을 놓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밤에 오줌을 지리거나 싸는 경우에는 꾸준히 기록을 해보면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대처법을 찾아봐야 됩니다. 

 

 

 

 

▣ 어린이 야뇨증은 사회성 발달에도 나쁜영향

 

어린이 야뇨증은 어린이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뿐 아니라 사회성 발달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자는 야영활동에서도 불안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학교나 학원등에서 수업 중에도 집중력 저하 등의 문제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야뇨증은 조기 발견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부모님은 어린이가 오줌을 지리거나 쌀 경우 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법을 찾아보고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서는 부모님의 적극적인 지도가 필요합니다. 

 

어린이의 건강과 발달을 위해서는 운동, 영양, 수면등의 요소가 매우 중요하며 어린이 야뇨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신경 써줘야 합니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어려움을 겪을 경우 적극적으로 도움을 요청하거나 대처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린이 야뇨증은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며 부모님은 증상을 놓치지 않고 적극적인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서 건강한 어린이 키우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