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 좋아하세요? 석류가 몸에 좋은 이유

 

새빨간 알갱이가 가득하고 새콤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석류를 알고 계시나요?  석류는 100g 당 칼로리가 67kcal 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저지방 과일입니다. 

 

석류는 수분이 83.9% 로 수분함량이 매우높고, 탄수화물 15.50g , 칼슘 8mg , 비타민 C 10mg, 인 15mg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질은 약 40%, 유기산(시트르산) 약 1.5%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석류를 이용한 콜라겐 제품들도 홈쇼핑에서 많이 팔고 있으며 석류즙도 판매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석류

 

▣ 석류의 효능은?

 

 

석류에는 비타민C 함유량이 오렌지의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E의 함유량은 사과의 6배로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소의 경우는 바나나의 5배에 달합니다. 

 

 

▶ 항산화 작용 

 

석류에는 다양한 항산화물질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석류에 들어있는 푸니칼라진 성분이 암세포 억제 작용을 하여 줍니다. 

 

 

▶ 혈액순환

 

석류에 포함되어 있는 리놀레산이 세포가 손상되는것을 예방해 주고 면역력 증진 및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갱년기에 도움 

 

석류에는 식물성 여성호르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여성이 갱년기가 되면 여성호르몬의 생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러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석류에 들어있는 천연에스트로겐 성분이 체내에서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호르몬을 보충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피부건강에 도움

 

석류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폴리페놀, 비타민C, 비타민B 등이 피부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석류의 천연에스트로겐 성분이 피부 결합 조직인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 좋은 석류 고르는 방법 

 

 

좋은 석류를 고르는 방법은 석류는 색으로 고르는것 보다 들어보고 무게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의 외피가 단단하고 상처가 적게 난 것이 좋으며 석류의 경우는 속이 완전히 익었을때에만 수확을 하는데 익은 석류의 표면은 분홍에서 짙은 루비빛 또는 빨간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들어봐서 무거운 석류의 경우는 과즙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석류의 보관은 2~5도 사이의 온도에서 20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 석류 건강하게 먹는 방법 

 

 

석류를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차로 끓여 마시거나 즙을 내서 주스로 많이 마십니다. 

 

저희집 같은 경우는 생과로 먹는데요. 먹을 때 톡 터지는 알맹이를 때서 먹는 재미도 있고 맛도 있습니다. 

 

그런데 알맹이속의 과육만 먹고 씨와 껍질은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천연 에스트로겐 물질은 석류 씨에 들어 있기 때문에 씨까지 씹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