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판다 , 푸바오 판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에버랜드의 마스코트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4월 3일에 중국으로 이동합니다.  푸바오는 4월 3일 쓰촨성에 있는 자이언트 판다 보전연구센터 워룽 선수핑기지로 이동해 생활을 이어갑니다. 

푸바오는 2020년 7월 아이바오와 러바오사이에서 태어난 암컷입니다. 국내에서 태어난 첫 판다이며 푸바오는 아이바오와 러바오가 우리나라에 온지 무려 1601일 만에 기적적으로 태어난 새끼판다입니다. 

 

자이언트 판다

 

 

 

자이언트 판다 특징

자이언트 판다의 가장 큰 특징은 귀와 눈 주위에 검은 반점입니다. 검은 반점은 태어난지 열흘이 지나야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판다는 중국의 쓰촨성 지방과 티베트 고산 지대에서 서식하며 큰 덩치를 가지고 있지만 둥글둥글 귀여운 외모를 가진 곰과의 포유동물입니다. 

 

발바닥에는 털이 빽빽하게 나 있어서 얼음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고 지낼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판다의 크기 

자이언트 판다의 크기는 다 자란 성체 판다는 약 120kg 의 체중을 가지고 있으며 큰 경우는 160kg 이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흰색과 검은색의 무늬를 가지며 태어날 때는 핑크색의 작은 판다로 시작하여 점차 검은 무늬가 올라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컷이 암컷보다 10 ~20% 더 크기가 큽니다.

 

아기판다

 

 

 

 

판다의 성격은?

기본적으로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판다는 조용한 울음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발톱과 이빨이 날카로워 주의가 필요한 동물입니다. 판다는 자신의 영역을 중요시하며 낯선 자나 다른 동물들이 자기의 영역에 들어오면 공격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판다의 먹이는?

판다는 주로 대나무를 먹고 삽니다. 그러나 비교적 최근에 밝혀진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곰과에 속하는 판다는 다른 곰들과 같은 소화기관을 가지고 있고 원래는 육식동물이었다고 합니다. 소화기관이 짧기 때문에 소화율이 20% 밖에 안되며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시간을 대나무를 먹는데 소비하고 수시로 대변을 내보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