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

 

보면 볼수록 귀엽고 유쾌한 행동과 낙천적이고 쾌활한 기지로 예로부터 영국 왕실의 사랑을 몸에 받아온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입니다. 

 

찰스 2세가 사랑하던 애완견이며 다시 부활 시키기 위한 각고의 노력 끝에 지금도 영국에서는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견종이기도 합니다.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

 

반응형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 특징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의 기원은 정확히는 알수 없지만 18~19세기에 유럽 화가의 그림 속에 등장하고 있는 것에서 기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은 영국 스튜어트 왕조의 제3대 왕인 찰스 2세의 각별한 사랑을 받아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 이라는 긴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스파니엘

 

 

캐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 성격

 

성격이 어린이들과 잘 어울리며 상냥하고 쾌활합니다. 특히 장난을 좋아하고 아이들을 물거나 공격하지 않는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벌리어는 경계심이 부족하며 자기보다 덩치가 큰 개가 겁을 주어도 살랑살랑 꼬리를 흔들며 다가갈 정도로 경계심은 부족합니다.

 

견주에게 순종적이며  똑똑한 두뇌를 가지고 있어서 자녀와 함께 지내면 지낼수록 매력이 큰 반려견 입니다. 

 

 

반려견 추천

 

 

캐벌리어의 주요한 질병

 

모든 반려견들은 대표적으로 유전적인 질병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나우저의 경우는 피부가 유독 학한 견종이며 알레스칸 말라뮤트는 예민한 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캐벌리어의 유전적인 질병은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견종입니다. 일단 호흡기 질환에 걸리면 타 견종보다 심한 증세를 보입니다. 

 

 

캐벌리어는 심장병이 자주 발견되며 노령견이 될 경우는 심장병과 고관절을 주의 해야 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