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을 할 내용은 금계국이라는 꽃과 금계국 꽃이 만개한 저수지를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금계국

높이 30~60cm로 다년생 숙근초화입니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관상용으로 화단에 재배를 합니다.

잎은 마주나고 1회 깃꼴겹잎 입니다. 밑부분의 잎은 잎자루가 있으나 윗부분의 잎은 잎자루가 없습니다. 

6월~8월에 지름 2.5~5cm의 꽃이 줄기와 가지 끝에 1송이씩 피며, 물 빠짐이 좋은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다음은 금계국이 활짝핀 천안에 있는 천흥저수지입니다. 이곳의 저수지는 금계국이 저수지 언덕에 활짝 피면 사진동호회 나 연인 그리고 가족들이 나들이 및 사진을 찍으려고 많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저수지를 빙 둘러서 산책데크를 만들어 놓아서 운동겸 산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저수지의 경우 붕어 낚시 및 배스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저수지이며, 배스가 엄청 많은 상태입니다. 배스가 많으니 붕어의 개체수는 적어졌고요. 붕어는 큰 것들만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FTV라는 프로그램에서 이곳 천흥저수지의 붕어를 잡기위해 프로 조사님이 천흥저수지에 방문을 하여 2일 동안 낚시를 하여 4차 황금 붕어를 잡아 냈습니다. 

 

정말로 이곳의 붕어는 황금색을 띠더군요. 저도 처음 봤습니다. 

배스의 개체는 정말로 많은 상태이고, 배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찾아오는 저수지입니다. 그러나, 터가 쌘곳이라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배스가 많지만, 배스를 잡기는 힘든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방문을 하였는데, 해가 지는 장면과 여성분이 배스낚시를 하는데, 여성분 배스를 잘 잡더군요...

배스를 잡아서 릴리즈 하시는 모습이 낚시를 많이 하신분 같더군요. 날짜와 물 온도만 잘 맞으면 큰 배스는 아니더라도 배스가 잘 나올 때도 많습니다. 

현재 천안의 성거에 위치한 천흥저수지의 경우 무료낚시터 이며 , 배스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문하여 낚시도 즐기고, 경치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곡지이라 물이 정말로 깨끗한 곳 입니다. 화장실도 최신식 화장실로 아주 깨끗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는것 이지만, 낚시를 오셔서 쓰레기는 깨끗이 정리해 주세요^^

 

반응형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여름 최대 변수 '워터파크'…사람 몰리면 '끝장'  (0) 2020.06.03
수면과 비만의 상관관계  (0) 2020.06.03
공주 가볼만한 곳  (0) 2020.05.31
진천 가볼만한 곳  (0) 2020.05.29
세계 불량 음식  (0) 2020.05.2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