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하여 드릴 견종은 도베르만입니다. 예전에 인기 있던 만화영화 캐산에서도 로봇개의 견종이 도베르만이었습니다. 또한 "미운 오리 새끼" TV에 출연하는 배정남 씨가 키우고 있는 견종이 도베르만입니다.  체형이 멋있어서 우리 아들도 키워보고 싶어 했던 견종입니다.

캐산 만화영화의 로봇개 도베르만  제공: 센티넬

 

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의 특성?

 

도베르만 핀셔는 몸무게가 30~40Kg까지 크는 대형견입니다. 늘씬하게 잘 빠져서 몸무게가 적게 나갈 것 같지만 무게가 좀 나가는 편입니다. 

도베르만핀셔의 원산지는 독일이며, 1860대 Kari Friendirch Louis Doberamann라는 사람이 경비견을 목적으로 품종 교배를 실시해 만들어진 품종이며  도베르만핀셔라는 이름은 도베르만을 탄생시킨 분의 이름을 딴것입니다.

 

도베르만은 경찰견이나 군사견으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으며, 머리가 좋고, 충성심이 강합니다.

 

 

 

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의 성격?

 

도베르만핀셔는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곳에서 임무를 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경찰 , 군, 마약탐지 등 사람이 할 수 없는 곳에서 활약 중입니다.  도베르만은 매우 머리가 좋으며, 기억력 또한 좋습니다. 

위에서 설명을 하여 드렸듯이 도베르만은 경비 목적으로 교배되었기 때문에 경계심이 매우 강합니다.  이 경계심이 다른 사람들에게나 가족에게는 공격적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인정한 주인이나 상대에게는 아주 강한 충성심을 보입니다.

 

도베르만은 많은 운동량이 필요한 견종입니다. 또한 훈련을 잘 시키면 충성심이 더 강해집니다. 도베르만은 늠름한 모습의 멋진 외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상냥하고 차분한 성격도 가진 것이 매력입니다.

 

 

 

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의 털 빠짐?

 

도베르만의 털은 짧습니다. 털갈이 시기가 있는 이중모 견종에 비하여 떨 빠짐은 덜 한 편입니다. 

항상 깨끗하게 목욕 및 털관리에 신경을 쓰시면 집안에서도 충분히 키울수 있는 견종입니다.

 

 

반응형

'PET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바견  (0) 2020.05.26
애견 진드기 및 기생충  (0) 2020.05.25
진돗개  (0) 2020.05.23
시츄  (0) 2020.05.23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0) 2020.05.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